성골지맥 2구간<성곡령~유엔봉~항령~두밀령~월운리(죽개골)> 백두 49지맥(완주)

위치 : 강원도 양구군

산행날짜 : 2014912(금요일) 날씨 : 약간 흐림

누구랑 : 홀로산행

GPS트랙 : 18.6km(탈출=4.2km) 산행시간 : 7시간15

산행코스 : 성곡령삼각점봉(756.5m)유엔봉(통신탑)항령(터널위)

두밀령(788.3m)월운리(죽개골)

0630분에 출발하는 양구 행 버스로 0834분에 양구터미널에 도착해서 택시 편으로 지난주 3구간을 출발했던 성곡령에서 0909분에 산행시작 삼각점이 있는 756.5m봉까지 2.8km1시간19분이 걸려서 1028분에 올라섰는데 양구읍과 파로호 쪽으로 운해가 깔리고 건너에 사명산이 웅장한 자태를 자랑하고 있어 풍광이 좋고, 삼각점봉에서 3km=1시간16분을 진행해서 통신탑과 산불감시초소가 있는 봉우리에 올라서니 군인 2명이서 통신장비들을 설치해 놓고 훈련 중이며 통신탑 철망에는 명산 팀의 리본들과 유엔봉(756m)이라는 표지판이 걸려있습니다.

철탑봉우리에서 460번 도로 터널위쪽의 항령까지 1.2km이며 25분이 소요되어 1209분에 내려섰는데 곳곳에 군인들이 무장하고 훈련중이여서 지나가기가 미안하고 부담스러웠으나 시비하지는 안았으며 30~40명의 긴 행군대열도 만나서 지나가기를 한참 기다리기도 하며 삼각점이 있는 788.3m봉까지 3.4km로 점심식사 포함하여 1시간46분이 소요되어 155분에 올랐는데 지도에는 두밀령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두밀령에서 날목까지 3.8km1시간22분이 걸려서 317분에 도착했는데, 잘못 판단해 1구간 때 들목에서 500~600m지나친 곳으로 그냥 탈출해 가파르게 치고 내려와 임도에 이르렀고 임도 따라 내려오다가 31번 국도에 이르렀는데 일부는 비포장도로이며 월운저수지를 지나서 월운리(죽개골)삼거리(해안면453번도)까지 탈출 거리가 4.3km이며 1시간09분이 걸려 426분에 버스정류장에 도착하자마자 해안면 쪽에서 양구 행 버스가 도착했고 5시에 양구터미널에 도착해 520분발 동서울 행 버스에 탑승 2시간40분이 걸려 8시에 동서울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 현보 2020/04/14 22:10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즐거운 산행 기록 잘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산행하신 성골지맥에는 민간인 통제구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453도로 산불감시초소~비득고개~수리봉)
    무단출입 및 사진 촬영 시 법적 처벌을 받게 됩니다. 현재 귀하께서 게시하신 사진에도 민간인 통제구역 내 사진이 포함되어 있어 처벌받으실 수도 있습니다.(군사기지 및 군사시설보호법에 의거 3년 이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 벌금)
    최근 적발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적발 시 정식으로 고발 조치하고 있습니다.
    성골지맥 산행을 멈추시기를 권고드리며, 관련 게시글을 삭제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세로 긴 광고(애드센스)

가로 짧은, 세로 긴 광고(애드센스)